Ⅰ. 서론
레지오 에밀리아 접근법에서는 프로젝트를 매개로 하여 학습이 이루어진다. 활동의 기간이나 방향, 활동의 내용들이 처음부터 구조화되어 이루어지는 것이 아니라 활동을 진행하면서 아동과 성인과의 논의와 토론을 거치면서 새로운 활동으로 발전해 나가는 발현적 교육과정이다. 레지오
공간적 분화 -> 의미 있는 공간의 창출
- 양식론 (樣式論 ; 역사적 현상, 철학, 과학 등의 종합)
건축이란 장소적으로 그것이 세워질 장소의 문화적 환경까지 고려
- 공간론 (空間論 ; 창조와 실체와의 조화를 통한 공간의 본질규명과 의미의 창조)
- 의미론 (意味論 ; 시각언어의 관점에서
공간과 전자공간이 통합된 새로운 공간차원에서 설명될 수 있는 확장된 개념의 학습체제다. 유비쿼터스 러닝은 휴대 기기 간의 네트워크를 기반으로 단말기와 사물에 이식된 각종 센서, 칩, 태그, 라벨 등을 통해서 학습자의 상황정보는 물론 해당 사물의 정보를 실시간으로 인식할 수 잇고 학습자와
공간적으로, 그리고 내용영역에 있어서 각각 다른 학습경험들이 상호 관련지어지고 의미 있게 모아져서 전체로써 학습이 이루어지고, 나아가서 인간의 성향변화가 가치롭게 이루어지게 하는 과정"이라 할 수 있겠다.
Ⅱ. 통합교육과정의 이론적 배경
1. 통합교육과정의 역사적 배경
교육에서
확장성을 가지면서 그 학문 영역이 세분된다.
지리학은 야외조사나 문헌조사 등 지리학 특유의 연구 방법을 가지고 인간이 생활하는 지표상의 자연 및 문화적 현상에서 자료를 수집하고 이를 정리하면서 지도화함으로써 인간과 자연과의 관계, 지역이나 공간에 관한 이론을 체계화하는 학문이다.
공간과 정치커뮤니케이션, 전자민주주의 등 인터넷에서의 정치 양상을 살펴보려 한다. 특히 각 시대의 정치 여러 분야 중에서도 정치의 핵심이라 할 수 있는 선거에 초점을 맞추어 매체와 선거와의 긴밀성 및 매체가 선거에 끼치는 영향력을 알아보았다. 특히 우리는 지난16대 총선에서 인터넷상에서
Ⅰ. 서론
일반적으로 디지털콘텐츠란 기존의 아날로그 콘텐츠를 디지털로 변환하거나 콘텐츠 제작 시에 처음부터 디지털 형태로 제작하는 것을 말한다. 이때 콘텐츠는 그 어원 자체가 갖는 의미인 “내용”이 분명하지만, 콘텐츠란 단어는 매우 여러 가지 뜻으로 사용되고 있기 때문에 그 정확한 뜻
공간×시간의 혁명”이라는 보고서를 바탕으로, 메타버스에 대한 전반적인 내용과 함께 왜 메타버스가 포스트 인터넷 시대가 되고, 향후 메타버스의 전망은 어떠하며, 기업과 정부는 메타버스 시대를 앞두고 어떻게 대응해야 하는지 요약정리한다.
1. 메타버스의 정의
메타버스(Metaverse)는 이를 사
Ⅰ. 연구배경 및 목적
사람들은 본능적으로 현실에 존재하지 않는 자신만의 꿈의 세계를 지향하고 방문하기를 소망한다. 그리고 이러한 관점에서 개발된 테마파크는 우리들이 소망하는 새로운 꿈과 희망이 있는 이상향의 세계를 현실세계에서 구현한 공간이라 할 수 있다. 즉 테마파크는 복잡한 현
공간은 물리적 공간과는 다른 공간이기는 하지만 큰 차이점은 없으며, 새로운 신기술이 적용된 사회 현상을 부풀려 얘기하는 것에 지나지 않는다고 한다. 인터넷상에서 사람들은 결코 분리된 다른 공간에 존재하는 것이 아니라 컴퓨터 앞에 앉아 다른 컴퓨터를 접속하는 것이라고 한다. 웹사이트나 쌍